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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문민원인 친절도 향상을 위해서는?

방글이 봉선 2007. 5. 9. 18:40
☆★ 방문민원인 친절도 향상을 위해서는? / 양봉선★☆ 1. 제일 먼저 사무실 방문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려면? - 업무 및 직원배치도, 창구안내 등 여건이 갖춰져야 할 것임. (업무가 바뀌었는데도 그대로인 곳 있음) 2. 담당공무원의 친절과 응대에 만족하기 위해선? - 마음에서 우러난 의자 권유 및 사무실 형편에 맞게 물 한잔이라도 서비스 한 후 상냥한 미소와 정확한 경어사용으로 편안하게 응대하면 민원인의 기분도 업그레이드 될 것임. 3. 업무 또는 민원처리절차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려면? - 방문민원인의 문의 내용을 빨리 파악하여 쉽게 알아들을 수 있도록 성실하게 답변해야 될 것임. 4. 민원상담 후 방문민원인이 돌아갈 때는? - 밀린 일이 많이 있을지언정 다른 민원인이 기다리지 않을 경우엔 사무실 밖에까지 나가 배웅하면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한 후 끝인사까지 정중히 인사하는 몸에 배인 습관이 중요함. ※ 1~4단계까지 성실하게 응대하다보면 고객만족이 아닌 고객감동을 넘어선 고객졸도가 되어 서로서로 일하는 하루가 즐거울 것임. 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 세잎클로버의 꽃말은 행복 우리는 맞이하기 힘든 행운을 잡기 위해 늘 우리 주위에서 함께하는 행복을 소홀히 하는지도 모릅니다. 지금 나를 둘러싸고 있는 상황을 겸손히 받아 들이고 소중히 감싼다면 우리의 내일은 더 밝게 빛나지 않을까요? *^.^* 방글이 봉선입니다 *^.^*