☆★ 방문민원인 친절도 향상을 위해서는? / 양봉선★☆
1. 제일 먼저 사무실 방문시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하려면?
- 업무 및 직원배치도, 창구안내 등 여건이 갖춰져야 할 것임.
(업무가 바뀌었는데도 그대로인 곳 있음)
2. 담당공무원의 친절과 응대에 만족하기 위해선?
- 마음에서 우러난 의자 권유 및 사무실 형편에 맞게
물 한잔이라도 서비스 한 후 상냥한 미소와
정확한 경어사용으로 편안하게 응대하면
민원인의 기분도 업그레이드 될 것임.
3. 업무 또는 민원처리절차에 대한 설명이 충분하려면?
- 방문민원인의 문의 내용을 빨리 파악하여 쉽게
알아들을 수 있도록 성실하게 답변해야 될 것임.
4. 민원상담 후 방문민원인이 돌아갈 때는?
- 밀린 일이 많이 있을지언정 다른 민원인이
기다리지 않을 경우엔 사무실 밖에까지 나가
배웅하면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한 후
끝인사까지 정중히 인사하는 몸에 배인 습관이 중요함.
※ 1~4단계까지 성실하게 응대하다보면
고객만족이 아닌 고객감동을 넘어선
고객졸도가 되어 서로서로 일하는 하루가 즐거울 것임.
네잎클로버의 꽃말은 행운
세잎클로버의 꽃말은 행복
우리는 맞이하기 힘든
행운을 잡기 위해
늘 우리 주위에서 함께하는
행복을 소홀히 하는지도 모릅니다.
지금 나를 둘러싸고 있는 상황을
겸손히 받아 들이고 소중히 감싼다면
우리의 내일은 더 밝게 빛나지 않을까요?
*^.^* 방글이 봉선입니다 *^.^*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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